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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하위 4번째 비트가 항상 1인 숫자 하나를
// 랜덤하게 모니터에 출력하세요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math.h>
int main()
{
srand((unsigned int)time(NULL));
int number;
for(;;)
{
number = 0x00000001 << 3 | rand(); // number = 0x00000008 | rand()도 가능
printf("%d\n",number);
Sleep(500); // 0.5초만 좀 쉬자
}
}
<< : 오른쪽으로 비트 쉬프트
16진수 = 한 자리에 4개의 비트가 숨겨져있음. 두 자리당 1바이트.
즉 0x00000001은
0x0000000(0001)랑 똑같습니다. 괄호안에 있는 비트는 16진수 한 자리를 2진수로 풀어쓴 것
(0001) 를 << 3 하면?
(1000) = 8
즉 0x00000008이랑 같습니다.
0x00000001 << 3 = 0x000000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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